공유폴더에 접근할 수 없을 때는?


 

최근에 네트워크의 공유 폴더에 액세스할 수 없는 Windows 10 빌드 10240의 업데이트가 발견되었습니다. 문제를 자세히 추적해보니 공유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고, 접근하지 못하는 증상이 발견됐습니다. 해결책을 통해 원인과 해결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.

 

"지정된 서버가 요청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."

 

이전에 제대로 연결되었으며 PC에서 공유 폴더 또는 공유 폴더 목록을 볼 수 없는 "지정 서버가 요청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"라는 메시지에 문제가 있습니다.

 

이 문제는 Microsoft 계정(: Microsoft 계정 , @outlook.com 또는 @hotmail.com)으로 로그인하는 일반적인 Windows 10 환경에서 발생하며, 기업이 Active Directory Azure AD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할 때 자주 발생합니다.

 

위의 메시지는 NAS PC 또는 IP에서 출력되며 NAS 또는 특정 PC 목록도 네트워크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.

 

이는 Windows NAS, Mac OS Linux에서 파일 공유에 사용되는 Samba 서비스와의 호환성 문제로,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해결 방법 A - WD My Cloud(임시)와 같은 NAS 기기의 Samba 설정을 변경하여 해결합니다.

IT 관리자인 경우 조직 내에서 NAS를 관리하거나 NAS 내에서 Samba 서비스의 SMB 프로토콜 버전을 변경하여 이 문제를 일시적으로 해결합니다.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MZK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제거

디지털 치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?

컴퓨터 하나가 내 인생을 바꿨다.